2018.02.22

Hi 그룹 스터디_중급영어, 마이존 사람들 다수 발견!

Hi 그룹 스터디_중급영어 모임에 세 번째 방문을 하였다. 아직은 많이 낯설기도 하고, 그래서 쭈삣쭈삣한 상태로 영어 스터디를 마치고 돌아오곤 한다. 그런데, 그 쭈삣쭈삣함이 조금씩 완화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요인 중 하나는 아마도 아는 사람을 많이 만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 이번 모임에 참석한 이들 중에서 무려 네 명이 예전 마이존에서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었던 것이다. 이 바닥이 생각보다 좁고, 다들 어느 스터디가 괜찮나 배회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 중 두 사람은 이미 지난 두 번의 스터디에서 알고 있었고, 두 명은 이 모임에서는 처음 대면하게 되었는데, 그 중에 한 명은 Greg이었다. 커피를 주문하려고 줄을 서 있다고 얼핏 낯이 익은 사람이 보였으나 그냥 착각이겠거니 했는데, 나중에 자리를 잡고 다른 스터디 멤버들과 모여 있을 때 Greg이 아는 척을 한다. 이제서야 생각이 난다. 그 때보다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이라 긴가민가 했나보다. Greg은 특유의 넉살로 이미 이 모임 다른 멤버들과도 폭넓은 인맥을 형성한 듯했다. 다들 반갑게 인사한다.

그리고, 또 한명은 Damien이었다. 역시 오랜만에 본다. 다만, 마이존에서도 그러하고 여기서도 그러하고 특별한 접점을 찾지 못한 채 인사로만 끝난다. Greg과는 달리, Damien이나 난 사교성이 그리 높은 상태는 아닌 관계로... ㅎㅎㅎ;; 그나저나 Damien은 지난 번 두번째 참석 때도 나를 알아 봤다고 한다.

그나저나, 이 모임으 공식적인 명칭이 "Hi 그룹 스터디_중급영어"인 것인가? 마이존같이 짧은 이름은 없는 것인가! 이제 루돌넷에 Tag를 새로 만들까도 생각하고 있는데, 이름이 이렇게 길어서야... 어떻게 태그를 만들어야 할 지 고민이다.

by 이상욱

  •  
15:42   며칠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 하나를 더 찾게 되었는데, 오전 10시 이전에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이 있으면, 가환전된 금액 중 증거금 만큼을 모두 강제로 환전시켜 버린다. 손실부분이 아니라 증거금 전체가 환전된다. 07.17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합니다. 저는 추가로 “뉴CJ헬로 롯데카드”를 발급받아서 11,000원 캐시백 이랑 6,000원 환급까지 받으니, 5천원만 지불하면 되더라구요. 대신 추가로 카드를 30만원 이상 더 쓰다보니 소비가 늘었다는... 07.17   사실 2기가 데이터 43요금제인가를 장기고객 할인으로 약.. 21000원 정도에 헬로 모바일에서 사용 중이었는데요, 매일 데이터 초과되서 만원~삼만원 씩 추가로 내다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요금제를 찾아보니, 헬로 모바일 앱에 보편 USIM 10GB 요금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거다!! 왜 진작 안찾아봤나 서둘러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2013년 가입당시 단말기 지원과 함께 가입했다고 그 후로 폰이 2차례나 공기계로 바뀌었는데도 저는 가입불가라 하더군요. 그래서 죄없는 상담 직원에게 이거 너무한거 아니냐며 따져봤는데...! 친절한 상담 직원이 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다소 번거롭지만.. 22000원에 10기가 데이터라면 감수하고도 남아서 해지, 신규, 번호이전의 3단계를 진행 중입니다. 헬로모바일 앱 상에는 29000원으로 나와있는데 이 포스팅을 보고, 저도 삘받아서 고객센터에 전화도 하고 덕분에~ 데이터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어요. ^^ 감사합니다~~
RSS/Feedburner Facebook page Git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