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6

시세이도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아쿠아부스터

시세이도의 선크림이 워낙에 유명하기도 하고, 나 또한 거의 10년은 써온 것같다. 지난 일기를 뒤져 보니 2011년부터 사용했던 제품을 계속 사용해 왔는데, 약 2주전에 사용했던 제품을 사려고 보니 잘 보이질 않아서 품절된 것같아 같은 회사의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의 정식 명칭은 아넷사 퍼펙스 UV 선스크린 아쿠아 부스터이다.

우선, 스펙이 조금 더 향상되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SPF46이었는데, SPF50으로, PA+++에서 PA++++로 스펙이 진화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일반적인 소비자가 체감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고, 그저 스펙이 더 좋아졌다고 말하고 있으니, 그러려니 믿는 것이다. 예전에 SPF와 PA의 의미를 공부했었는데, 잊어 버렸다. SPF 수치에 15분을 곱하면 차단지속시간이 나온다는 공식을 본 기억이 있던 것 같은데, 가물가물.

2주간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기존 제품과 물성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가장 차이가 크다고 느껴지는 것은 점성이다. 예전 시세이도의 선스크린이 ml가 아니라 g으로 내용량을 표기하던 시대부터 사용했던 난 당시에 상당히 매트했던 시세이도 선크림의 물성을 기억하고 있는데, 그 후에 ml 단위로 바뀌면서 약간의 점성을 띠고 있던 시기를 거쳐, 이번에 구입한 아쿠아부스터는 거의 흰색물감이 묻은 붓을 씻어냈던 물같은 느낌이다. 실제로 얼굴에 바르고 문지르기도 전에 흘러내려서 황급히 펴발라야 할 수준이다. 그리고, 화학약품 같은 냄새가 살짝 난다. 예전에 액체로 나오기 시작할 무렵에 볼펜 지우는 수정액같다는 소감을 일기에 썼던 것을 봤는데, 이제는 냄새까지 수정액과 비슷해졌다. 정말 수정액이 아닌가 의심이 갈 정도이다.

이렇게 완전한 액체상태가 되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잘 발린다는 것이다. 매트할 때의 시세이도 선크림은 백탁현상이라고 해서 잘못바르면 화장이 얼굴에 뜬 것같은 느낌을 주곤 했는데, 그런 현상은 완전히 사라졌다. 바른듯 안바른듯 구별이 안갈 정도라 자꾸만 덧발랐음에도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반면에 잃은 것은 커버력이다. 평소에 비비크림조차 바르지 않기에 이 시세시도 선크림의 커버력은 꽤나 유용한 기능(?)이었는데, 2주간은 나의 피부상태가 너무나 적나라하게 드러나 보여 민망할 정도였다. 뭐 지금은 나의 실제 모습에 적응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 상태이다. 다음 6개월 후에는 이것보다는 조금 더 매트한 제품을 사볼 예정이다. 시세이도는 다양한 선스크린 라인업을 딱 네 가지로 줄여 놓는 듯한데, 내가 지금 사용하는 아쿠아부스터가 가장 물같은 느낌인 듯하다.

by 이상욱

  •  
15:42   며칠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 하나를 더 찾게 되었는데, 오전 10시 이전에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이 있으면, 가환전된 금액 중 증거금 만큼을 모두 강제로 환전시켜 버린다. 손실부분이 아니라 증거금 전체가 환전된다. 07.17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합니다. 저는 추가로 “뉴CJ헬로 롯데카드”를 발급받아서 11,000원 캐시백 이랑 6,000원 환급까지 받으니, 5천원만 지불하면 되더라구요. 대신 추가로 카드를 30만원 이상 더 쓰다보니 소비가 늘었다는... 07.17   사실 2기가 데이터 43요금제인가를 장기고객 할인으로 약.. 21000원 정도에 헬로 모바일에서 사용 중이었는데요, 매일 데이터 초과되서 만원~삼만원 씩 추가로 내다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요금제를 찾아보니, 헬로 모바일 앱에 보편 USIM 10GB 요금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거다!! 왜 진작 안찾아봤나 서둘러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2013년 가입당시 단말기 지원과 함께 가입했다고 그 후로 폰이 2차례나 공기계로 바뀌었는데도 저는 가입불가라 하더군요. 그래서 죄없는 상담 직원에게 이거 너무한거 아니냐며 따져봤는데...! 친절한 상담 직원이 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다소 번거롭지만.. 22000원에 10기가 데이터라면 감수하고도 남아서 해지, 신규, 번호이전의 3단계를 진행 중입니다. 헬로모바일 앱 상에는 29000원으로 나와있는데 이 포스팅을 보고, 저도 삘받아서 고객센터에 전화도 하고 덕분에~ 데이터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어요. ^^ 감사합니다~~
RSS/Feedburner Facebook page Git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