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의자수리

지난 달에 구입했던 의자가 앉으면 푹 꺼져버리는 현상이 있어서 불평불만 가득한 상태로 어쩔 수 없이 사용해 왔다가, 알아보니 그 원인이 가스봉 또는 중심봉이라고 불리우는 부분의 불량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YouTube에서 수리 영상을 보고 나도 고쳐보겠다는 마음에 의자 구입업체에다 이야기해서 새 중심봉을 택배로 받아 놓았고 망치까지 사다가 중심봉 분해를 여러 번 시도하였으나 매번 실패하고 말았다. 그들이 망치로 몇 번 두드리면 빠지는 것이 내가 두드리면 의자만 망가질 뿐 절대 빠지지 않는다. 그런데, 여러 가지 YouTube 비디오 중에서 이런 영상이 하나 있는 것이 아닌가!

https://youtu.be/HOreYuI-56E

처음에는 정식으로 고치려는 마음 때문에 신기하다는 생각으로 그냥 넘어간 비디오였으나, 모든 시도가 실패로 돌아가자 한 번 시도해 보기로 하였다. 다행히 집에는 이면지로 사용하려고 집에서 가져온 A4 용지가 있었고, 그 중 다섯 장을 가지고 비디오에서 하는 방식으로 그대로 따라해 보았다. 성공이다! 앉아도 꺼지지 않고 의자가 지지되고 있다.

A4 용지 몇 장이 얼마나 힘을 지탱할 지 비디오를 보고서도 의심했으나, 실제로 이것이 되니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이런 생각을 한 비디오의 제작자가 존경스럽기도 하다. 실제로 이 비디오에는 고맙다거나 놀랍다는 댓글이 여럿 달려 있었다. 이 낡은 비디오 하나가 나의 생활을 이렇게 편리하게 해준다.

여전히 이 임시방편적인 방법으로 얼마나 버틸 수 있을 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한 달 정도를 버텨 준다면 한달에 한번씩 이러한 작업을 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버리기도 그렇고 쓰기도 그런 상태였는데, 참으로 고마운 비디오가 아닐 수 없다.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