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에무라 클오, 1회 사용량은 몇 번 펌핑?

작년 이맘때부터 쓰기 시작했던 슈에무라 클렌징오일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여 새로 주문을 하였다. 정말 딱 마지막 펌핑을 하고나서 조마조마한 찰라에 반가운 택배아저씨의 초인종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슈에무라 클오의 리뷰는 첫번째 통에서 이미 자세히 언급했으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참조하면 될 것이다:
https://rudol.net/9002

이번에는 슈에무라 클오를 과연 얼마나 써야할까, 즉, 몇 번 펌핑을 해야 할까에 대해서 언급해보고자 한다.

매뉴얼이나 공식적인 가이드에는 네 번 펌핑하라고 씌여 있다. 하지만, 네 번 펌핑을 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손바닥에서 넘쳐 흘러서 손가락 사이로 줄줄 흐르는 아까운 클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네 번 펌핑은 과소비라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세 번? 두 번? 한 번?

먼저 우리가 늘 보면서 당황하게 하는 "적당량"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 클오의 1회 적당량이라 함은 개개인의 얼굴 면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씻어내고자 하는 얼굴 전체에 충분히 펴바를 수 있는 양이라고 정의하는 것이 상식적으로 적절할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에 펴바르기에 충분한 최소의 양이 바로 클오의 1회 사용량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남자인 나는 보통 세 번 펌핑을 하곤 하였는데, 마지막에 택배아저씨를 기다리는 동안 조마조마하여 2.5회정도의 펌핌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적당량이 세 번보다 더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욕심을 내어 2번펌핑으로 사용해 보았으나, 모자라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나에게 적당량은 2.5회 펌핑이라는 결론을 도출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대한 민국 성인 여자의 경우 두번 펌핑으로도 충분할 것으로 사료되며, 자신의 얼굴이 친구들과 비교하여 작은 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면, 펌핑 횟수를 좀 더 줄일 수 있을 것이다. 1회는 어렵더라도 1.5회정도는 가능할 것이다. 다만, 난 450ml만 사용해 보았기 때문에 저용량 제품도 1회 펌핑으로 나오는 양이 450ml 제품과 같은 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다.

그냥 넉넉히 사용하면 되지 뭘 이런 걸 따지냐고 할 수 있겠으나, 직접 구입해본 사용자들은 알겠지만, 슈에무라 클렌징오일이 꽤나 비싸다. 작년 구입당시의 리뷰에서도 밝혔듯이, 세 번 펌핑으로 사용할 경우 1회당 600원에서 650원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을 감안하면 펌핑횟수를 최소화 하는 것이 집안 살림에 미미한 보템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