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몇 개월간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이 심해져서 샴푸를 좀 바꿔볼까라는 생각을 하는 와중에, 피부과에서 우연히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Dr.ForHair Folligen Shampoo 라는 제품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구입하여 3주정도 사용을 해보았다. 결론적으로, 효과가 있다.

처음 사용했을 당시에 좀 당황했던 것이 펌핑을 했을 때 나오는 액체가 전혀 샴푸같은 느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뭔가 요거트같은 진득하고 하얀액이 나온다. 그리고, 샴푸 후에 머리에서 지속적으로 베이비파우더 향이 풍겨 나왔는데, 너무나 강렬해서 향수의 향을 압도할 수준이었다. 이 향을 좋아하지 않는 사용자도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사용자 중에 하나이고... 샴푸 후 두어 시간이 지났음에도 스스로 느낄 정도로 심하게 향이 남아 있는 것은 분명 단점이다. 추측컨데, 이런 강한 향으로 덮어버려야 할 만큼 매우 불쾌한 향을 야기하는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을까?

위와 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효과는 분명했다. 한 일주일간 써보았을 때도 확연히 두피가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었는데, 우선 간지러움이 덜해졌고, 비듬이 줄어 들었다. 그리고, 사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두피에 염증이 줄어드는 것을 인지할 수 있엇다. 3주 정도 사용한 현상태는 두피가 꽤 깨끗해진 상황이다. 물론, 이것도 과거의 내 두피에 비해서 깨끗하다는 것이지 다른 이들과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 두피를 다 들여다 보면서 다니는 것도 아니니...

이 샴푸가 탈모예방 샴푸로 홍보되고 있는 듯한데, 상당히 회의적이다. 지루성 피부염이 탈모의 원인 중에 하나이니,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한 탈모는 막을 수 있겠으나, 다른 원인, 즉, 유전적 요인이나 스트레스 또는 노화에 의한 탈모는 이 샴푸를 사용한다고 해도 막을 수 없을 것이라 본다.

기대밖의 효과가 하나 더 있는데, 머리결에서 좀 더 광택이 나는 것같다. 내가 평소에 그냥 마트에서 세일하는 아무 샴푸나 써와서 공정한 비교라고 볼 수는 없지만, 이 샴푸를 쓰고 나니 확실히 머리결이 좀 더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남자가 머릿결 좋아 봐야 뭐... 그리고, 난 어차피 광택이 있는 왁스로 세팅을 하고 다녀서리...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