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리스트

우연히 마인드맵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이것으로 맛집 리스트를 관리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였다. 남들은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뭔가 세계를 놀라가할 만한 발상도 떠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 난 고작 맛집 리스트이다.

맛집 리스트 관리가 계층화하기 어려운 것은 아닌데, 계층화가 되면 찾기가 쉽지 않고 위치 개념이 빠져 있어서 한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그 전에는 마이스터타스크라는 프로젝트 관리앱으로 관리해 왔는데, 마인드맵이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리해 보았더니 확실히 이쪽이 더 나은 것같다. 위치개념을 어렴풋이나마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제한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한 몇 가지 툴이 있지만, 내가 선택한 것은 Coggle이라는 녀석이다. 세 개까지만 만들 수 있지만, 공개용으로 전환하면 그 세 개에 포함되지 않는다. 오히려 맛집 리스트를 공유해 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공유할 방법이 마땅하지 않아 고민이었는데, 그 고민마저 해결이 된 것이다.

앞으로도 이것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유료로 전환하면 좀 더 다양하고 예쁘게 꾸밀 수 있지만, 당분간은 이 정도로 만족한다.

코글 마인드맵을 이용해 만든 서울 맛집 리스트 마인드맵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coggle.it/diagram/XbELe3oA8q71r_XJ/t/seoul/b075fc31e8fa7ee3ee377bf775e0b537d7df52caee29276a6e37bb4ce215d3ff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