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쥬만지: 넥스트 레벨

2017년에 개봉한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후속편이 개봉했다. 쥬만지, 넥스트 레벨! 2017년 작을 며칠 전에 미리 본 것이 이번 “쥬만지, 넥스트 레벨”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가능하면 관람전에 2017년작 “쥬만지, 새로운 세계”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2017년 쥬만지에서는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이 가장 돋보였다면, 이번 넥스트 레벨에서는 마사를 연기한 카렌 길런Karen Gillan이 가장 멋진 활약을 펼친다. 카렌 길런은 마블 시리즈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등장하는 네뷸라도 연기한 배우이다. 영화 보는 중에는 전혀 알아 보지 못했다. 쥬만지에서 훨씬 더 매력적이다.

저주(?)에 걸린 비디오 게임 쥬만지를 조작하다가 쥬만지 세계로 빨려 들어갔다가 쥬만지 세계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그린 2017년 작과 같이 이번에도 이 비디오 게임 쥬만지로 빨려 들어간다. 1편에서는 호기심에 게임을 시작했다가 캐릭터를 선택 후에 빨려 들어갔다면, 이번에는 쥬만지 게임 내의 모험을 그리워한 녀석이 들어 간 후 이 녀석을 구하려고 그 때 멤버들이 어쩔 수 없이 들어간 케이스다. 그런데, 빨려 들어간 사람들이 2017년 작의 그들만이 아니다?

쥬만지 세계는 게임과 유사해서 무려 세 개의 목숨이 주어진다. 쥬만지 세계관에서 겪어야 하는 위험 요소들을 고려하면 그리 많은 목숨 갯수도 아니다. 특히, 스타팅 포인트 마저 안전하지 않아서 야생 동물의 습격을 받아 시작한 지 얼마 안되어 목숨 한 개를 잃는 경우도 생기곤 한다. 여러 난관을 뚫고 NPC가 알려 주는 미션을 잘 수행하고 "쥬만지!"라고 외치면 쥬만지 세계에 평화가 찾아오고 처음 만났던 NPC와 악수를 함과 동시에 실제 세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대체적으로 비디오게임/PC게임 등을 원작으로 하거나 또는 소재로 삼아 흥행을 거둔 영화가 거의 없다시피 한데, 쥬만지는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사실, 2017년 쥬만지: 새로운 세계가 기존 오리지널 쥬만지를 리붓한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1995년 쥬만지의 후속편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한다. 물론, 1995년 쥬만지를 보지 않았다고 해서 이 영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2017년작만 미리 보면 된다.

by 이상욱

RSS/Feedburner Facebook page Git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