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바질파스타 @부띠끄경성

아보카도에 빠지면 돈을 모으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내가 요즘 그렇다. 아보카도라는 묘한 녀석 때문에 엥겔지수가 급격히 올라가고 아보카도가 들어간 음식을 발견하기라도 하면 먹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나를 지배한다. 그냥 먹으면 별 맛도 없는 녀석인데, 이 녀석이 들어간 음식은 이해할 수 없는 매력이 생겨난다.

프로젝트룸에서 다소 떨어진 거리에 부띠끄경성이라는 스테이크 & 파스타집이 있다. 거기서 파는 파스타 중에 아보카도바질파스타라는 메뉴가 있다. 바질페스토파스타에 아보카도를 함께 주는 메뉴다. 바질페스토 파스타도 좋아하고 아보카도도 좋아하는 나는 당연히 방문할 식당 리스트에 부띠끄경성을 넣어 두었고, 마침내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다.

아보카도 바질파스타
바질페스토 파스타와 아보카도를 함께 먹어도 좋고 따로 먹어도 좋다

10여초 정도 신중히 메뉴를 고르는 척하다가 바로 아보카도 바질파스타를 주문했다. 주문한 아보카도 바질파스타가 나오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는 않았다. 그저 스파게티면 삶는 시간 플러스 알파 정도면 충분했다. 스파게티면에 바질파스토 소스를 듬뿍 묻힌 후 아보카도 한 조각과 함께 입에 넣으니 기대하던 그 맛이 난다. 파스타면도 잘 삶아졌고, 바질페스토의 퀄리티도 훌륭하며 아보카도도 신선하다. 그리고, 이 조합이 참 마음에 든다. 부띠끄경성은 스테이크 전문점을 표방하고 있지만, 파스타 메뉴도 꽤 마음에 든다.

보통 처음에 파스타집에 오면 오일 베이스의 파스타를 주문하곤 하지만, 이번에는 방문 목적이 아보카도 바질파스타를 먹는 것이라 그 과정은 생략하였다. 기회가 되면 안심스테이크를 먹으러 다시 방문해야겠다.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