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보쌈정식 @문숙이미나리식당 강남점

현재 프로젝트에 조인한 것이 작년 5월부터이니 8개월이 넘었다. 그런데도 프로젝트 오피스 인근에 보쌈정식 파는 곳을 찾지 못했다. 심지어 그 직전 프로젝트도 강남역 인근이었는데... 그러다가 프로젝트 오피스가 입주한 스파크플러스3호점 지하의 공유주방 먼키에서 보쌈정식을 파는 곳을 발견하였다. 문숙이미나리식당이라는 곳이었다.

메뉴 이름이 간장보쌈정식이다. 일반적인 보쌈정식에서 간장양념을 사용하여 차별화한 것으로 보인다. 클래식한 그냥 보쌈정식을 원했던 내 입장에서는 이러한 차별화가 그리 반갑지는 않지만 그래도 보쌈정식 파는 곳을 찾은 것이 어디인가!

앱으로 주문할 때 미리 위치를 알아둔 문숙이미나리식당 부스로 가서 간장보쌈정식을 가져왔다. 비주얼이 의외로 훌륭하다. 간장 양념이 스며든 삼겹살 부위의 수육은 먹음직스럽고, 밑반찬도 그럴 듯하게 구색을 갖추었다. 대신 김치가 있을 자리에 양파가 있는 점이 독특하다. 수육 한 점을 먹어 보았다. 맛이 괜찮다. 양념이 잘 베어 있어 그냥 먹어도 괜찮고, 쌈장을 찍어 쌈채소와 같이 먹어도 괜찮다.

다만, 고기의 두께가 굉장히 가녀리다. 이 정도 두께로 썰은 수육을 본 적이 없을 정도다. 전체 고기의 양이 그리 많지 않다는 뜻이다. 이에 걸맞게 제공되는 쌈채소의 양도 야박하다. 몇 장 싸먹으니 쌈채소가 없어서 그냥 먹어야 했다.

전반적으로 맛은 괜찮은데 고기의 양이 좀 야박하여 재방문은 고민이 된다. 가격이 그리 착한 것도 아닌지라...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