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엘 알뜰폰, 15GB-300분 1100원 요금제 번호이동 후기

기존 사용하던 서브 회선의 알뜰폰 프로모션 기간이 거의 다 되어 간다. 메뚜기를 할 시간이다. 참고로 사용하고 있던 알뜰폰 브랜드는 EG모바일이었다. 나쁘지 않았지만, 딱히 만족스럽지도 않았다. 기대치가 높지 않다보니 왠만한 것은 그냥 눈감게 된다.

택배로 받아본 에르엘 모바일의 유심칩
이번에도 모요를 통해 편리하게 알뜰폰에서 또다른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에 성공하였다

이번에 번호이동한 알뜰폰 브랜드는 에르엘 모바일이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신생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된다.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 그래서인지 조건이 상당히 후한 편이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월 기본 사용료는 1,100원이고 데이터는 15GB가 제공되며 무료통화는 300분이다. 그리고, 유심은 무료로 제공받았다. 프로모션 기간은 6개월이니 LG U+ 회선임을 감안해도 5개월은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칼렌더에 6월초로 등록해 두면 되겠구나.

게다가 매번 LTE요금제만 사용해 왔는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국내에서 5G 데이터를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다. 위에 언급했던 월 15GB의 데이터가 5G 속도로 제공된다는 뜻이다. 다만, 하루 정도 테스트해보았는데 LTE 속도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같다. 테스트해본 곳이 너무 서울 변두리 지역이라 별로 효과가 없는 듯하다. 도심지에서는 진가를 발휘할 수 있길!

고객센터 연결은 뭐 당연히 어려울 듯하고, 아직 고객센터 앱이 없어서 많이 불편하다. 고객센터 사이트의 사용량 조회 페이지를 스마트폰 홈화면에 만들어 두었는데, 로그인을 하면 그냥 메인페이지로 보내버려서 애써 다시 사용량 조회 페이지로 가야 한다. 그리고 로그인은 꽤 자주 풀린다. 또한, 사용량이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좀 답답하다.

이런 답답함을 참아줄 수 있는 매력적인 조건이긴 한데,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을 숨기고 싶지는 않다.

이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