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전 일정 및 4강 예상

6.25 (금) 03:45 포르투갈 : 잉글랜드 KBS2
6.26 (토) 03:45 프랑스 : 그리스 MBC
6.27 (일) 03:45 스웨덴 : 네덜란드 SBS
6.28 (월) 03:45 체코 : 덴마크 KBS2

포르투갈 vs 잉글랜드
8강전 네 경기 중에서 가장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다시 말하면 가장 박빙의 승부가 될 전망입니다. 두 팀의 전력차도 엇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 잉글랜드를 좋아하지만, 아마도 홈어드벤티지를 등에 업은 포르투갈의 승리를 조심스럽게 점쳐봅니다.

프랑스 vs 그리스
그리스의 돌풍은 여기까지라고 봅니다. 일단 프랑스 최고의 공격 옵션 앙리가 살아나고 있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자리를 옮긴 피레스가 앙리와 함께 왼쪽 공격에 활력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초반 부진을 씻고 다시금 우승후보로 부활한 프랑스를 막는 것은 그리스로선 불가능에 가깝다고 봐야 하겠죠?

스웨덴 vs 네덜란드
음... 네덜란드의 팬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예측하려고 노력은 했습니다만, 아무래도 네덜란드의 승리가 점쳐집니다. 반니스텔루이의 득점력이 상승중이고 쉐도르프가 쉐도우 스트라이커 역할을 비교적 잘 수행하고 있으며, 쉐도르프가 부진할 경우 반더바르트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왼쪽 라인의 로벤은 엄청난 폭발력으로 스웨덴의 오른쪽을 농락할 듯 합니다. 반면, 스웨덴은 돌아온 골잡이 라르손의 활약 여부에 따라 4강행 티켓을 얻을 수 있느냐가 판가름 나겠지요. 아무래도 네덜란드 경기라 길게 썼네요 ^^;;

체코 vs 덴마크
체코의 승리가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지구의 어떤 팀도 체코의 공격을 막을 수 없습니다. 당대 최고의 미드필더로 떠오른 네드베드를 중심으로한 미드필드 라인은 지구상 어떠한 팀보다 강력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약점이 많이 보이는 수비를 덴마크의 공격수 토마손이 얼마나 공략하느냐에 따라서 경기의 흐름이 바뀌겠지요. 그래도 4강은 체코가 갑니다!

관리자